본문 바로가기
건강

몸에좋은 견과류 추천/베스트10 견과류/견과류 효능/다이어트 견과류/믹스 너트

by 쎄이디 2020. 5. 19.

(Image credit: Liorpt/Getty images)

풍부한 영양소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알려진 견과류!

견과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아마도 가장 익숙한 아몬드일지도 모릅니다. 아몬드 이외에도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하고 건강한 견과류 많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대부분 모든 견과류는 우리 몸에 필요한 건강한 영양소 - 지방, 단백질, 섬유질, 수많은 종류의 비타민, 미네랄 심지어 항산화 물질까지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영양사가 직접 추천한 우리 몸에 필요한 베스트 10 견과류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1. 아몬드

 

아몬드 안에는 섬유질과 단백질 성분이 풍부합니다. 뿐 만 아니라 몸안의 독수를 낮춰주고 내 몸에 맞는 건강한 체중을 유지해줍니다. 8개의 아몬드는 우리 몸이 필요한 60 % 의 비타민 E가 함유돼 있습니다.의료 연구에 따르면 아몬드 섭취는 대장암에 걸릴 확률도 낮춰준다고 합니다.

아몬드 1온스 칼로리 지방/포화지방 탄수화물 설탕 섬유질 단백질
  164 14g/1g 6g 1g 3.5g 6g

 

2. 브라질너트

설레늄, 미네랄이 풍부한 브리질 너트는 갑상선 항진증 보조 치료 수단으로 가능하며 활성산소를 없애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브라질너트를 먹고난 후 9시간 안에 사람의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해 준답니다. 브라질너트는 좀 큰 견과류에 속해서 하루 권장량은 1개에서 3개까지입니다. 

브라질 너트 1온스 칼로리 지방/포화지방 탄수화물 설탕 섬유질 단백질
  187 19g/4.5g 3g 0g 2g 4g

 

 

 

3. 캐슈넛

캐슈넛은 가장 많은 철분을 가지고 있는 견과류에 속합니다. 생리 시작하기 전 급격한 철분 부족으로 잠이 쏟아진다면 오늘부터 캐슈넛을 섭취하는걸 추천합니다. 크리미한 질감의 캐슈넛은 유제품 대용으로도 쓰인답니다.

캐슈넛 1온스 칼로리 지방/포화지방 탄수화물 설탕 섬유질 단백질
  160 142/2g 9g 1g 2g 5g

4. 마카다미아

마카다미아는 보통 쿠키 베이킹할 때 많이 쓰입니다. 마카다미아의 효능은 정말 많은데 생소한 견과류이기 때문에 효능도 과소 평가되고 있습니다. 마카다미아는 티마민 (비타민 B1), 망간, 구리의 성분이 높으며 보통 아보카도나 올리브 오일에 함유된 건강한 불포화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뇌세포의 활동과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샐러드나 그릴 치킨 또는 그릴 생선요리와 마카다미아랑 찰떡궁합이라고 합니다.

마카다미아 1온스 칼로리 지방/포화지방 탄수화물 설탕 섬유질 단백질
  204 21g/0g 3.96g 1g 2g 2.4g

 

5. 땅콩

우멘스헬스 메거진에 따르면 땅콩은 견과류에 속하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콩과 식물에 속해서 단백질이 풍부하고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과 미네랄 특히 마그네슘, 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이 풍부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심장병을 예방해줍니다.

혹시 땅콩버터 생각나시는 분 있으신가요? 땅콩에 이런 효능이 많으니 식빵에 땅콩버터 발라서 먹어야 되겠다 하시는 분들! 땅콩버터는 칼로리가 꽤 높기 때문에 땅콩버터는 2 테이블 스푼 추천합니다.

땅콩 1온스 칼로리 지방/포화지방 탄수화물 설탕 섬유질 단백질
  161 0.4g/0g 4.5g 1g 2g 7g

 

 

 

6.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는 높은 영양소와 항산화물질이 풍부해서 샐러드와 함께 먹는걸 추천합니다. 견과류 중에서도 가장 높은 항산화물질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눈 건강뿐만 아니라 치아건강,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피스타치오 1온스 칼로리 지방/포화지방 탄수화물 설탕 섬유질 단백질
  159 12.8g/0g 4.5g 1g 2g 7g

 

7. 호두

오메가 3 지방산 함유량이 높은 호두는 다이어트할 때 가장 필요한 성분 중 하나입니다. 심장병,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며 기억력 증진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른 견과류보다 좀 높은 칼로리와 지방이 함유되어있지만 그만큼 몸에 필요한 건강한 지방이 포함돼있어 포만감을 빨리 줘서 다이어트 음식에도 좋습니다. 바나나와 오트밀과 같이 먹는 걸 추천합니다.

호두 1온스 칼로리 지방/포화지방 탄수화물 설탕 섬유질 단백질
  220 22g/0g 5g 2g 2g 5g

8. 피칸

피칸의 효능은 다양합니다. 음식원료에 가장 높은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는 피칸은 티아민, 비타민 B1이 풍부하여 에너지를 향상해주고 소화기능에도 도와줍니다. 또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그릭 요거트나 오트밀, 수프랑 같이 먹는 걸 추천합니다.

피칸 1온스 칼로리 지방/포화지방 탄수화물 설탕 섬유질 단백질
  196 20g/0g 3g 1g 2g 2.6g

9. 잣

잣에는 풍부한 비타민 E, 비타민K 그리고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한 철분 함유량이 높아서 잣 섭취 시 거의 8g의 철분과 같으며 미네랄 함유량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심장 질환 위험률을 감소해주고 시력 개선 그리고 노화방지 항산화물질을 생성해줍니다.

잣 1온스 칼로리 지방/포화지방 탄수화물 설탕 섬유질 단백질
  190 19g/1.5g 4g 1g 1g 4g

 

 

10. 헤이즐넛 

헤이즐넛엔 비타민 E, 구리, 망간, 항산화물질이 풍부합니다. 헤이즐넛에 함유된 항산화물질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심장 건강에 좋아 심장병 예방, 뼈, 근육, 근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헤이즐넛 1온스 칼로리 지방/포화지방 탄수화물 설탕 섬유질 단백질
  178 17g/1.3g 4.7g 1.2g 2.8g 4.2g

 

 

https://www.consumerreports.org/nuts/choose-the-right-nuts-for-your-health/

 

Choose the Right Nuts for Your Health

Consumer Reports' experts have the latest information on nut health and ratings of almond brands, helping you choose the right nuts for your health.

www.consumerreports.or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