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미국여행 필수서류 1 - 영문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by 쎄이디 2023. 1. 21.

(Image Credit: Google)

안녕하세요. 여러분, 쎄이디입니다.

며칠 전 한국 정부가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를 발표했습니다. 이제 차차 코로나 엔데믹 시대로 전환되고 있는데요. 그 말인즉슨 해외여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나라별 비자 또는 필요서류가 다 다른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는 여행지 중 한 곳인 미국 여행 필수서류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미국 여행은 다른 나라보다  까다롭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이유는 US 입국심사( Immigration ) 때문입니다. 미국 입국심사에 무사히 통과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서류  가지는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와 ESTA 비자입니다.

 

ESTA 신청 방법 공유▼

https://lifeofsadie.tistory.com/171

 

미국여행 필수서류 2 - 'ESTA 신청 방법' 공유

한국 정부가 1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헤재를 발표했습니다. 코로나 엑데믹이 점점 다가와서 최근에 해외여행객이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한국인이 많이 가는 인기있는 해외여행지

lifeofsadie.tistory.com

 


오늘은 미국 여행의 첫번째 필요 서류인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참고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는 WHO 및 FDA에서 인증한 영문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여야만 합니다. (노바백스, 모더나, 시노백, 시노팜,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코백신, 코비실드, 화이자 등)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는 2차 접종 완료 후 최소 14일이 지난 상태 여야만 유효하며 만약 해당이 되지 않으면 영문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만 18세 미만의 경우 백신 접종 증명서 제출이 면제됩니다.

 

아래 1번부터 5번까지 해당 절차로 진행하면 최소 5분에서 10 사이에 쉽게 영문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을 있습니다.

 

1)'정부 24' 사이트 검색, 접속 후 '코로나 19 예방접종 증명'을 클릭합니다.

 

 

 

 

 

 

 

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Image Credit: www.gov.kr/portal/main

2)예방접종증명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거나 또는 비회원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공인인증 절차가 이뤄지는 점을 참고하세요. 로그인 후 개인정보 및 필요한 부분에 체크하면 됩니다.

Image Credit: www.gov.kr/portal/main

 

3) 예방접종 증명서 화면에서 '영문'버튼을 클릭 후 여권 정보 활용 동의 체크를 합니다. 본인 거주지 기준으로 영문 도로명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미국은 오로지 '영문'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만 보기 때문에 '영문' 증명서 클릭을 잊으면 안 됩니다.

 

 

 

 

 

 

 

Image Credit: www.gov.kr/portal/main

4) 수령방법 

수령방법은 총 3가지로 이뤄집니다.

Image Credit: www.gov.kr/portal/main

 

 

 

 

하나 - 온라인발급 (본인출력)

둘 - 온라인발급 (전자문서지갑)

셋 - 온라인발급 (제삼자제출)

 

온라인 발급을 클릭 후 '민원신청하기' 클릭하시면 됩니다. 총 세 가지 수령방법 중 본인 사항에 맞게 선택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본인 출력을 추천합니다. 위 서류는 비행기 탑승 전, 수화물이나 탑승수속 체크인할 때 항공사 직원에게 제출하면 됩니다. 하지만 간 혹 미국 입국심사에서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발급 (본인출력)을 선택한 후 직접 프린트 한 출력물을 제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최소 2장 이상 출력할 것!)

 

5) 공인 간편 인증 후, 민원신청 내역에 '문서출력'을 클릭하면 됩니다.

 

 

 

 

 

 

Image Credit: www.gov.kr/portal/mai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