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눈 밑 한관종 제거! 찐 치료 후기 - 다이어리 1

by 쎄이디 2021. 4. 27.

안녕하세요 여러분 쎄이디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에 포스팅해보네요! 블로그는 꾸준히 해야 하는데 앞으로라도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저의 내돈내산 찐 한관종 치료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회복은 현재 진행형이지만 많이 개선되었기에 다이어리고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저처럼 한관종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분들에게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lifeofsadie.tistory.com/126

눈밑 한관종 눈밑 좁쌀 여드름 · 원인 · 증상 · 치료 · 예방 · 회복기간

한광종은 작은 종양입니다. 일반적으로 얼굴의 윗볼과 눈 아래에 발견되며 드문 경우로 가슴이나 복부 또는 생식기에 발견되기도 합니다. 땀샘의 세포가 과도하게 활동하게 됐을 때 한관종이

lifeofsadie.tistory.com

나의 한관종 상태

먼저 저는 작년 초부터 눈 밑 한관종이 점점 짙어졌었어요. 특히 오른쪽 눈 아래보다는 왼쪽 눈 아래가 오돌토돌한 한관종이 한 개가 두 개가 되고 세 개가 되면서 점점 늘어나서 아무리 눈 밑 컨실러를 많이 발라도 더 도드라져 보여서 은근히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2020년 9월

위 사진들은 ULIKE 사진 보정 어플로 찍은 사진입니다. 심지어 보정으로 찍어도 한관종이 보입니다. (화면 기준으로 왼쪽이 특히 심해요.)
안 그래도 다크서클이 심해서 컨실러를 덕질을 했는데 보정도 한관종은 얄짤 없습니다. 그래도 사실 뭐 이러다가 없어지겠지 하는 마음으로 스트레스받아도 신경 쓰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2021년 1월






위 사진은 2021년 1월 7일 사진입니다.

화장실 조명으로 쌩얼을 보면 잡티에 기미까지 적나라게 보입니다. 보시다시피 화면 기준으로 오른쪽에는 한관종이 2-3개 정도 모여있고 반면에 왼쪽에는 한관종이 정말 많습니다. 대략 7개 정도 모여있고 그 아래 엄청 큰 한관종이 두 개 더 있습니다. 화면상으로는 이렇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사진으로 안 보이는 옅은 한관종이 많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잘못된 다이어트와 스트레스로 특히 얼굴 살이 급격히 빠져 팔자주름도 짙어지고 한관종은 더 심해졌습니다. (더 튀어나오고 더 퍼지게 되더군요.) 그래서 눈밑 한관종을 제거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한관종 치료 후기 1

집 앞 피부과 후기 1
저는 사실 인터넷 검색 없이 집 앞 피부과에 가서 한관종 치료를 했습니다. 사실 그때까지만 해도 한관종인 줄 모르고 비립종인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점 제거하듯이 레이저로 한번 찍 하면 없어질 줄 알았는데 저의 큰 오산이었습니다. 피부과에 도착한 후 눈 밑 마취크림을 바르고 20분 후 진료실에 들어갔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역시 제가 예상한 대로 레이저로 치료해 주셨습니다. (살 타는 냄새는 지금 생각나도 눈을 찔끔하게 합니다.)

그렇게 집에 돌아왔는데 검은색 딱지가 생기더군요. 피부관에서는 그냥 세안은 이틀 후에 하고 후시딘이나 오라메디 연고를 치료한 곳에 꾸준히 발라주면 된다고 했습니다..

의사 선생님 말씀대로 정말 열심히 발라주고 얼른 한관종이 없는 제 매끈한 피부를 상상하며 하루하루를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이 되었는데 한관종이 1도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정말 스트레스받았어요. 오히려 왼쫀 눈 밑 한관종은 더 커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그 피부과에 전화해서 하나도 개선되지 않았다고 말씀드리니 다시 오라고 하시더군요.

집 앞 피부과 후기 2
그렇게 일주일 후 다시 가서 눈 밑에 마취크림을 바르고 20분 뒤 진료실에 들어갔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제 눈밑을 보시더니 '이게 비립종이 아니라 한관종일 수도 있어요. 그래서 몇 번 치료해야 돼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르르..
'의사 선생님 왜 이제야 말씀해 주시나요?'
사실 전 의사 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기 전까지 계속 비립종으로 알고만 있었는데 한관종일 수도 있다고 말씀하셔서 집에 오자마자 한관종을 열심히 검색했습니다.. 비립종과 한관종 비슷하지만 정말 다르더군요.

(Image credit: google)

차례대로 쥐젖, 한관종, 비립종입니다.
세 증상 다 비슷해 보이지만 원인도 다르며 치료법도 다릅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2주일 정도 기다리면 점점 괜찮아질 거라고 말씀하셨는데.. 역시 제 예상과 달리 한관종은 1도 아니 0도 제거되지 않았습니다.

2021년 2월





아무래도 일주일 연속으로 한 달에 2번 눈밑 레이저 치료를 해서 그런지 피부가 스트레스를 받아서 한관종이 더 커졌습니다. 화면 기준으로 왼쪽 아래를 보시면 유난히 튀어나온 게 보이시나요? 사진 어플로 찍으면 저 정도이지만 실제로는 더 튀어나오고 거울을 보면 한관종밖에 안보였습니다. 너무 스트레스가 컸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한관종 치료에 대해서 검색해 봐서 집 주변에 한관종 전문 치료 피부과를 찾게 됩니다.
먼저 카톡으로 상담을 했는데 보통 한관종 상태에 따라 3차까지 치료해야 하며 (그거까진 OK) 하지만 치료비가 어마무시했습니다.. 정말 첫 번째 피부과 X 3의 가격이었습니다. 하지만 의사 선생님이 한관종 전문치료로 방송도 하시고 유명하시고 집이랑 그렇게 멀지 않아서 예약을 하게 됩니다.

한관종 전문 피부과 치료 후기

도착하자마자 비포 사진을 찍고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받습니다. 선생님께서 자초 지총 전 피부과에 있었던 일을 설명해드리니 납득이 안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피부과 의사가 비립종일 수도 있고 한관종일 수 도 있다고 하고 제대로 말도 안 해주시다니.. 도저히 이해가 안 되네요.. 아마 3차까지 치료하시면 제거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의사 선생님께서 비립종과 한관종을 차이점과 치료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말씀해주신 후 저는 상담실에 가서 실장님과 한관종 치료 비용에 대해서 안내를 받았는데.. 하.. 비용이 정말 비쌌습니다. 솔직히 카톡으로 처음에 말씀해주신 가격도 어마어마했는데 그 가격에 거의 두배였습니다.. (지금 쓰면서도 눈물이 나네요.) 그래도 여기까지 왔으니 저는 일단 1회 시술 비용만 지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페이 후 대기실에 가서 마취크림을 바르고 한 20분 정도 기다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진료실로 들어가서 간호사님께서 눈밑에 마취주사를 놓아주셨습니다.

시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관종의 뿌리까지 제거하기 위해서 총 3번의 시술이 이루어집니다.

1. 어븀 야그레이저 (병변 크기 감소)
2.CO2 레이저 (종양의 뿌리 제거)
3.고주파미세절연침 (뿌리 제거 재발방지)

보통 다른 피부과 가면 CO2 레이저만 진행한다든지 고주파미세절연침만 이용해 한관종 제거를 하는데 이 피부과는 원장님의 오랜 노하우로 이 세 가지 시술을 한거번에 진행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비싼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안 보이는 한관종까지 꼼꼼히 치료를 해주시고 (치료는 대략 5분) 염증 주사를 맞고 약국에서 약을 탄 뒤 집에 와서 거울 속 제 모습을 보니 와우

2021년 2월 초 한관종 치료 직후 첫째날








간호사 선생님께서 한관종이 심한 곳은 재생테이프를 붙여주시고 그 주변에 파랗게 멍이 조금 나있었습니다.
그리고 한광종 제거한 첫째 날 밤 재생테이프 붙인 곳이 하얗게 올라왔습니다. (아래 사진 참조)

그리고 3일 후 재생테이프를 때고 사진을 찍어보니 한관종이 많이 몰려있던 곳이 빨간 상처가 돼서 조금 옅어진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 참조)

한관종 치료 후 D+3


첫 번째 시술 후 과연 한관종이 얼마나 없어졌을까요?

그다음 후기는 내일 올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눈밑 한관종 제거! 치료 후기- 다이어리2



https://lifeofsadie.tistory.com/172

내돈내산 , 눈밑 한관종 제거! 찐 치료 후기- 다이어리2

거의 2년 전에 포스팅한 한관종 찐 치료 후기에 대해 지금도 많이 읽어주시고 질문이 많으셔서 내돈내산 한관종 제거 치료 후기 - 다이어리 2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거의 2년이 지났지만 그

lifeofsadi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