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성병 - 사면발니 · 원인 · 증상 · 진단 · 치료법 ·예방

by 쎄이디 2021. 1. 14.

(Image Credit: WikiHow)

 

 

 

 

사면발니 (Pubic lice)는 crab이라 알려져 있으며 생식기 주위를 침범하는 매우 작은 곤충입니다.

사람을 감염시키는 세 가지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두슬: 머릿니
  • 발진티푸스:몸니
  • 사면발니

이는 사람의 사람의 먹고 영향을 받은 부위에 극심한 가려움증을 유발합니다. 사면발니는 보통 음모에 살고 성접촉을 통해 널리 퍼집니다. 드문 사례로 사면발이는 눈썹, 겨드랑이 털, 얼굴의 털에도 발견될 수 있습니다. 사면발이는 대부분 몸니와 머릿니보다 작습니다. 또한 사면발이는 감염은 성병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더 흔합니다.

 

사면발니 경로

사면발이는 일반적으로 성접촉을 포함한 친밀한 접촉으로 전염됩니다. 또한 사면발니를 갖고 있는 사람과 이불, 수건, 배게, 옷을 같이 쓰면 사면발니에 전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 성장한 이는 피부 근처의 머리 위에 알을 낳습니다. 이러한 알을 니트라고 합니다. 7일에서 10일 후 니트는 님프로 부화해서 사람의 혈액을 먹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이는 하루에서 이틀 동안 식량공급 없이 살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변기나 가구에 사면발니에 전염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사면발이는 대부분 주인이 죽지 않는 한 떨어지지 않습니다. 또 한, 사면발이는 벼룩과 달리 한사람에서 다른사람으로 점프 할 수 없습니다.

 

만약 본인이 사면발니에 감염된 경우 어린이들과 같은 침대에 자는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어린이들이 사면발이에 감염된 사람과 같은 침대에서 잠을 잘경우 전염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경우 이는 대부분 눈썹이나 속눈썹에 서식합니다. 만약 아이가 사면발이가 감염될경우 성적학대를 암시할 수 도 있습니다.

 

사면발니 증상 & 징후

사면발니에 감염된 사람은 대부분 초기 감염 5일 이후 생식기 또는 항문에 가려움증을 경험합니다. 밤에는 가려움증이 더 심해질 것입니다. 사면발이의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열
  • 과민성
  • 에너지 부족
  • 물린 부분 주위에 푸른 반점

 

 

 

 

 

극심한 가려움증은 상처 또는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눈썹에 사면발이에 감염된 아이들도 결막염에 걸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면발니 진단

(Image Credit: WikiHow)

음부 부위를 철저히 검사하면 대부분 스스로 사면발니를 진단 할 수 있습니다. 감염이 의심되지만 충분히 잘보이지 않는다면 돋보기를 사용해 사면발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 옅은 회색이지만 피를 먹은 후 색이 어두워질 수 있습니다. 만약 작은 곤충이 음모에 움직이는 것을 발견하면 사면발니에 감염되었을 것입니다.

 

이의 알은 감염의 또 다른 지표입니다. 이러한 알들은 작고 흰색이며 음모 또는 체모의 뿌리 주변에 발견됩니다.

만약 사면발니 감염 징후가 보인다면 전문의에게 바로 상담받는걸 추천합니다.

 

사면발니 제거법

(Image Credit: WikiHow)

본인, 옷 및 침구의 오염을 제거함으로써 사면발니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눈썹에 사면발니가 감염되었을 경우 핀셋 또는 참빗을 이용해 뽑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눈 가까이 감염을 일으킬 경우 최선의 방법은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는 것입니다.

 

사면발니 예방법

(Image Credit: WikiHow)

사면발이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사면발니에 전염됨 사람과 의류, 침구, 수건을 같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치료를 완성되고 성공할때까지 성적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Image Credit: WikiHow)

한번 사면발이에 진단을 받으면 현재 과거의 파트너알려 그들 또한 치료를 받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