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애플 안경/애플 AR글래스/출시일/가격/성능/디자인

by 쎄이디 2020. 5. 20.

안녕하세요 여러분! 쎄이디에요.

애플 글래스 a.k.a. 애플의 elusive AR 렌즈 프로젝트의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애플의 첫 AR 글래스의 모든 것에 대해서 포스팅 시작합니다.

 

애플 안경 / 애플 AR글래스

 

(Image Credit: Apple)

 

출시일

 

애플 전문가 Ming Chi Kuo님에 의하면 2021년에 애플 AR 글래스가 발표될 것이고 빠르면 2022년 아니면 2023년에 출시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수많은 예측을 적중해온 전문가 존 프로서에 의하면 2021년 3월에서 6월 사이에 출시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가격

 

(Image Credit: Apple)

 

존 프로서에 의하면 Apple Glass는 $499 + 안경 도수 비용 일 것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선 아마 63만 원 + 안경 도수 비용 이 아닐지 예상해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랑 비교 시 정말 낮은 가격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2의 가격은 현재 $3500입니다. 어마 무시한 가격이지만 AR 경험을 실현할 수 있는 모든 전장 기능을 헤드셋에 다 장착해놓았으니 그만큼 비싼 거겠죠. 

 

반면의 애플 안경은 아이폰의 의하여 실행될 수 있다고 하니 확실히 홀로렌즈보다는 적은 부품 적은 복합성을 가지고 있으니 더 저렴한 거겠죠. 애플 안경은 뷰직스 블래이드 스마트 안경과 유사할 것이며 안경 안에 고정 카메라와 알렉사 integration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기능

 

 

(Image Credit: Apple)

블룸버그에 의하면 애플 AR 안경은 사용자의 핸드폰에서 정보를 가지고 온다고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애플안경이 사용자의 핸드폰과 싱크로나이즈 돼서 문자, 이메일, 지도, 게임 등을 사용자 시야에 볼 수 있게 하는 겁니다. 

 

디자인

(Image Credit: Apple)

 

LiDAR 스캐너가 오른쪽 관자놀이에 탑재되어 있고 안경은 플라스틱이며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애플 안녕은 일반 안경만큼 가볍지는 않지만 들고 다닐 수 있을 정도의 가벼움과 편암함은 보장된다네요. 

 

 

오늘도 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공감=하트는 더더욱 감사합니다. (:

댓글